라식/라섹 목록

  1. 라식 후 부작용과 주의사항이 궁금합니다. 라식 후 선글라스를 반드시 끼고 다녀야 하나요? 

    라식 수술 후 안구건조증, 눈부심, 시력퇴행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던데 그런 경우가 많은지 문의드립니다.​ 

    라섹 수술 후의 경우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면 각막에 혼탁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반드시 자외선 차단을 해야 하지만 

     

    라식의 경우는 각막 혼탁의 우려가 없기 때문에 선글라스를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. 그러나 눈 건강을 위해서 야외 활동 시 자외선 차단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라식 수술은 시력회복이 빨라 수술 다음날부터 가벼운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일주일 정도 지나면 목표시력에 도달합니다.

     

    그 이후부터 선명도가 조금씩 좋아져서 편하고 선명한 시력으로 회복됩니다. 3개월까지는 건조증과 절편의 미세한 변화로 시력이 일시적으로 흐려지는 증상이 드물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수술 초기 안구건조증과 야간 빛 번짐 현상이 있을 수 있고, 이는 대부분 3~6개월 정도면 회복이 되지만, 개인에 따라 회복기간이 조금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.

    부작용의 발생 비율은 높지 않고 예상 가능한 것들이며 근시 퇴행이 있는 경우 약물치료와 재교정이 가능합니다. 단 재교정은 각막 모양이나 두께가 안전한 범위일 때 가능합니다.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출처: 건강을 위한 첫걸음 하이닥(www.hidoc.co.kr)

     

    ​​ 

FAQ 검색

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구갈로 70 메가타운 302호(구갈동 352)  |  사업자등록번호 : 1359109737  |  대표자명 : 안병국  |  의료기관명 : 구갈서울안과의원

Copyright2006 구갈서울안과 All Rights Reserved.